천식증상과 천식의원인 총정리

      천식증상과 천식의 원인

      천식초기증상으로는 주로 기침이나 호흡곤란이 대표적인데요,

      기침으로 시작된 증상이 가슴통증을 유발하거나 증상이 심해져서 호흡이 어려워지곤 한다면 반드시 천식을 의심해봐야합니다. 보통은 단순한 감기증상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기간이 길어지고 잘 낫지 않는다면 천식을 의심해보고 치료를 받으셔야합니다.

       

      천식증상

      천식이란?

      천식은 알레르기로 인해 기관지가 좁아지면서 호흡에 문제가 생기는 만성 호흡기 질병 중에 하나인데요, 유전적 요인인 체질과 환경적인 요인의 상호작용으로 천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천식초기증상을 주의깊게 살피고 천식을 완화시킬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식은 환경적인 요인들 때문에 후천적으로도 누구에게나 발병될 수 있는 질병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천식을 유발할 수 있는 환경적 요소들을 없애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소아들에게 천식은 빈번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천식증상

       

      위에서 언급했듯이, 천식의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원인이 가장 흔하다고 하겠으나 그 밖에 집먼지 진드기, 오염된 대기, 꽃가루, 스트레스, 곰팡이 등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천식초기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선 환경적인 원인이 생기지 않도록 주변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건강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환기를 자주하고 침구류의 청소를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천식증상

      천식 치료법

      천식은 병원에서 약물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가정에서도 습관적으로 천식을 유발시키는 환경적인 요소들을 없앰으로써 천식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일단 알레르기를 유발시키는 요소들을 전부 없애주고, 천식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도 천식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 천식치료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식에 좋은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 도라지와 배는 가정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천식에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수시로 자주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나 청을 만들어서 수시로 섭취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이지 않나 싶습니다.

       

      천식증상

       

      천식은 만성질병이기때문에 쉽게 한번에 고치기는 사실상 불가능한 질병인데요, 집안에 있을때만 이라도 주변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알레르기를 유발시킬 수 있는 원인들만 제거해준다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 하루세번 환기를 해준다거나 매일아침 침구를 털어서 청소를 한다거나 하는 사소한 일들도 천식초기증상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천식증상

      천식초기증상과 원인, 치료방법 등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요,

      천식으로 고생중이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