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서류조건

    최근 들어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할 때,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카카오뱅크의 편리함 때문에 관심이 급격히 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의 금리와 대출조건에 대해 알아보고 장단점에 대해서도 자세히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타 은행의 마이너스통장과 마찬가지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도 매일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하는 것으로, 자금이 필요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편리하게 출금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언제든지 상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자의 부담 역시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통장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의 장점

    타 은행의 마이너스통장 상품들과 비교해봤을 때, 대출 신청의 편리성으로는 카카오뱅크 상품이 단연 최고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대출신청과 대출여부의 결과확인이 아주 용이합니다. 우선 번거롭게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복잡한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으며 간편하게 공인인증서로 서류제출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에 맞춘 대출한도와 금리의 실제결과를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신청서 작성이 가능해서 바로 대출이 실행됩니다. 대출신청으로 인해 시간을 소비할 걱정이 없고 짦은 시간 내에 대출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카카오뱅크만의 강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통장

    신청조건

    마이너스통장의 신청을 위해서는 일정 조건을 만족시켜야 하는데요, 우선 신청인은 6개월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격득실확인서를 기준으로 확인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직장인이면서 납부보험료를 통해 추정한 연 소득이 약 3천만원 이상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개인의 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게 되는데 최대 1.5억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신청 조건이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으나,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와 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확인될 경우 누구나 마이너스통장을 큰 어려움 없이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손쉽게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본인이 신청조건이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어플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금리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금리는 3.2%에서 최대 6.4% 정도이며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다르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통장 VS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과 신용대출 모두 신용대출 상품이지만 사용법과 상환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른 상품으로 나뉘게 됩니다. 마이너스통장의 경우에는 대출한도 내에서 필요한 만큼만 뽑아 사용하고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만을 부담하게 되며 대출만기 시기까지 대출한도의 변화 없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하지만 신용대출의 경우에는 대출금액을 실효날짜 당일에 한번에 입금 받게 됩니다. 분할상환방식의 경우에는 원금을 나눠 갚아 나갈 수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대출마감일에 일시 상환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통장은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신청 가능할 뿐 아니라, 새벽 6시부터 밤 11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이 사용하기에 참 좋은 대출입니다. 급하게 대출이 필요하지만 직접 은행방문이 어렵거나 바쁜 일상으로 시간이 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카카오뱅크의 대출상품을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통장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장기간 큰 금액의 대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른 종류의 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맞겠지만, 며칠이나 몇 달 동안 자금이 급하게 필요한 경우에는 마이너스통장의 사용이 아주 편리할 수 있습니다. 가계에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경제적인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중히 판단해야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통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