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팀목 전세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오늘은 전세자금대출 중에 가장 많은 분들이 알아보고 신청하시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팀목 전세대출

    1.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보증하는 전세대출 상품으로, 근로자나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제도입니다. 금리가 2.3%~2.9%로 낮다는 장점이 있지만 대출심사에 통과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에 해당해야만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의 조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 대상 :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위해서는 무조건 무주택자여야 하며,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 소득제한 : 연 소득은 합산 5천만원 이하인 가정의 세대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보증금액 : 임대차 보증금은 2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 면적 : 전용면적 85㎡이하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버팀목 전세대출


    이외에도 총 전세보증금의 최소 5%는 대출금이 지불해야 하는데, 자녀의 수에 따라 예외의 경우도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대출의 경우, 가까운 은행에 가서 승인여부를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데, 모든 은행에서 취급하는 상품은 아닙니다. 현재 버팀목 전세대출은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신한은행에서만 상담이 가능하며, 각 은행에서 직접 대출가능 여부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대출

    3. 금리

    대출을 받을 때 가장 고민하고 고민해야 하는 부분이 바로 이 금리일 텐데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연소득이나 임차보증금의 금액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이 됩니다. 때문에 각자 금리를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금리를 알 수 있는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나에게 적용되는 금리는 얼마나 될지 확인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연소득 4천만원 이하로 기초생활 수급자인 경우나 연소득 5천만원 이하로 한부모 가구나 만 6세이하의 미취학 아동을 부양하는 한부모 가구인 경우에는 연 1% 우대금리가 적용되고, 다자녀, 다문화, 장애인, 노인부양, 고령자 등의 경우에도 금리 우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아래의 금리 표를 확인하시면 정확한 금리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4. 대출금액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대출의 한계액이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대출 한도는 지역별로 차등을 두고 있는데 서울, 경기, 인천지역의 경우에는 최대 1억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그 외의 지역에서는 8천만원 이하의 금액이 대출 가능합니다. 이때 주의할 사항은, 전세계약 보증금의 70% 한도 내에서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서울 지역에서 대출신청을 한다고 하더라도 전세 보증금이 1억이라면 7000만원 이내의 금액만 대출이 가능한 것입니다. 내 지역의 정확한 대출 한도금액이 궁금하시다면 직접 대출상담을 받아보시거나 전화문의 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대출기간

    버팀목 전세대출은 2년 단위로 재연장이 가능하며 총 4번 연장하여 총 10년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6. 대출금 상환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일로부터 2년이 되는 날 일시 상환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중도 상환을 원하실 경우, 원금 중 일부를 대출기간 중 상환할 수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대출을 이용 중에 주택을 매입하게 되는 경우에는 매입과 동시에 대출금 전부를 일시상환 해야한다는 점도 꼭 유념하셔야겠습니다. 

    버팀목 전세대출

    7. 대출신청자격 확인방법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서 주택전세자금계산마법사를 통해 대출자격 및 한도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버팀목 전세대출


    서류준비만 빠짐없이 하실 경우, 특별한 신용문제가 없는 경우라면 어렵지 않게 대출승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