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생활비대출 종류와 신청조건 총정리!

    세상이 좋아지고 시대가 바뀌어서 예전보다 쉽게 대학에 다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학자금 대출이며 생활비에 쫓겨 힘든 대학생활을 하는 대학생들도 상당수라고 합니다. 학자금대출을 받아서 학비를 마련한다고 쳐도 월세며 차비, 공과금, 식비 등등 다달이 들어가는 고정생활비가 많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또 돈을 마련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대학생생활비대출


    하지만 대학생이라는 학생신분 때문에 자금 마련이 쉽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학생 신분으로 받을 수 있는 대학생 생활비대출의 종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대출 신청요건과 금리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보증대출

    가장 좋은 대출 방법은 정부에서 보증을 해주는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익히 아시겠지만 정부 보증 대출의 경우 타 대출들에 비해 가장 금리가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대학생 생활비 대출 역시 정부가 운영하는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대표적인 것으로는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신용회복위원회의 청년햇살론, 미소금융의 청년햇살론 등이 있습니다.


    대학생 생활비대출


    1.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한국장학재단의 생활비대출은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대출을 받은 경우에만 받을 수 있는 대출이기 때문에 받을 수 있는 조건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2. 신용회복위원회 청년햇살론  

    신용회복위원회의 청년햇살론은 보증금액이 금방 고갈되는 경우가 잦아 대출을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대학생생활비대출

    3. 미소금융 청년햇살론

    한국장학재단의 생활비대출이나 신용회복위원회의 청년햇살론에 비해 가장 수월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미소금융의 청년햇살론입니다. 신용등급 6등급이상에 대부업 대출이 없다면 기본 신청요건은 갖추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정확하게 대출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집에서 가까운 미소금융재단을 검색해서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에서 보증하는 대학생 생활비대출 중에는 문턱이 가장 낮은 대출이기 때문에 다른 대출이 어려운 경우에도 신청이 되는 경우가 많으니 금융권 대출을 고려해보기 전에 반드시 대출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TIP!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이외에도 6개월동안 매달 50만원씩 지원해주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도 있습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대학교를 졸업하거나 중퇴를 한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신청조건에 해당된다면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신청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학생생활비대출

    모바일 대출

    대학생 신분의 경우 서류제출이 필요한 대출들은 받기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서류제출이 필요 없는 1금융권의 모바일 대출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이나 하나은행 핀크 비상금대출,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 우리은행의 위비뱅크 등 최근에는 모바일 대출들이 많이 보편화 되어있기 때문에 1금융권에서도 서류제출 없이 대출을 받기가 수월해졌습니다

    은행마다 대출조건이 조금씩은 다르지만 모바일 대출의 경우 신규 출시한 상품일수록 대출을 받기가 수월하며 한도가 적은 대신 대출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대체로 만 19세 이상이며 신용등급이 6등급 이내라면 대출승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크지 않은 금액의 대출이 필요하다면 1금융권의 모바일 대출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대학생생활비대출

    2금융권 대출

    1금융권 대출이 도저히 어려운 상황이라면 2금융권 대출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2금융권 대출의 경우에는 금리나 신용도 부분에서 1금융권에 비해 좋지 않은 조건들이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정부대출이나 1금융권 대출을 받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대학생 생활비대출


    대출은 개인의 조건이나 대출상품에 따라 신청조건이며 금리조건이 상이합니다. 대출신청 전 상품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시고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