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와 신청방법

    국비지원 무료교육

    우리나라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새로운 직장을 준비중인 구직자들을 위해 국비로 지원하는 무료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직을 앞둔 모든 분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아니기 때문에 신청자격과 신청방법을 숙지하고 무료교육을 신청해야 본인 부담금 없이 정부의 지원만으로 교육이수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비지원이 가능한 무료교육 종류들과 신청자격, 신청방법까지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생애 첫 취업을 준비하거나 새로운 직장을 찾기위해 구직활동을 하기위해서 새로운 지식습득은 필수라고 할텐데요, 때문에 새로운 분야를 도전하거나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강의를 듣거나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죠. 


    국비지원 무료교육


    그래서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것이 국비지원 무료교육입니다. 자격만 되면 누구든지 무료로 강의를 듣고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분들이 국비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

    국비를 지원받아 교육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직업훈련포털인 HRD-NET으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HRD-NET을 검색해주세요.

    국비지원 무료교육

    직업훈련포털인 HRD-NET에서는 국비지원이 가능한 여러가지 교육들을 검색하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메인화면에서 "훈련상세검색"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국비지원 무료교육

    훈련유형과 훈련지역을 설정하면 내가 원하는 지역에서 내가 원하는 교육을 국비로 수강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만 설정하면 내가 원하는 지역내에서 선택가능한 국비지원 강의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원하는 조건에 맞춰 검색을 하면 아래의 화면처럼 수강이 가능한 교육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훈련비 항목에 "전액 정부지원"이라고 명시되어 있다면 국비지원으로 본인 부담금 없이 교육이수가 가능합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훈련비 항목에 자비라고 나와있거나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를 이용하고 있는 분이 아니라면 국비로 무료수강을 받을 수 없습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의 신청조건에 대해서는 아래에 더 자세히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교육을 찾아 클릭해서 들어가면, 교육과정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주소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유선상 문의도 가능합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수강신청은 정해진 기간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기간안에 신청을 해야하고, 취업률이 높거나 수업 만족도가 높은 교육의 경우, 빠르게 수업이 마감되기도 하기 때문에 일정과 모집여부를 확인하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뿐만 아니라, 강의 일정이라던가 시간표까지 다운받아서 확인할 수 있고, 수강평까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렇게 좋은 국비 무료교육을 누구나 다 신청해서 받아볼 수 있는걸까요? 까다롭지는 않지만 국비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조건에 부합해야 하는데요, 국비지원 신청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으로 교육을 이수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내일배움카드"입니다. 내일배움카드는 구직자 및 자영업자 등에게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없이 발급이 가능하고 훈련비의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지만 공부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대기업 근로자 등은 신청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내일배움카드는 한장으로 5년간 사용이 가능하며, 개인당 300~500만원의 훈련비용을 지원받게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HRD-NET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140시간 이상의 훈련과정의 경우에는 고용센터에서 상담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재테크상식] -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필요서류 알아보자!

    [재테크상식] -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신청방법은?

    [재테크상식] - 2020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알아보기!

    [재테크상식]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서류조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