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필요서류 알아보자!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필요서류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국민은행에서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국민은행의 대표적인 마이너스통장 상품인 KB 국민행복 신용대출과 KB Star 신용대출 이렇게 두가지 마이너스통장 상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KB Star 신용대출

    KB 국민행복 신용대출 상품의 경우에는 0.6%p의 중도 상환 수수료가 있어서 약간의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KB Star 신용대출의 경우에는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해서 마이너스통장을 썼다가 일찍 상환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전혀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상환기간에 대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1. KB Star 신용대출 신청자격 안내

    KB Star 신용대출 상품의 경우, 현재 직장에 12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이거나 KB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인 고객이어야 합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또한 KB국민은행 개인신용평가 시스템에 의해 대출한도가 산정되는 고객이어야 하며, 최고 한도는 1억 5천만원입니다. 특이한 점은 우대금리 조건이 없다는 것인데요,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다는 점은 큰 장점이지만, 별다른 우대금리 조건이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복잡한 서류제출 없이 간단하게 상품이용이 가능하지만, 금리의 경우에는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선정되기 때문에 대출신청 전에 본인의 신용등급을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신청방법

    KB Star 신용대출은 온라인 전용 상품이기 때문에 PC 또는 모바일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루 24시간 365일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3.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이용금액과 상환방법 

    대출금액은 무보증으로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상환기간은 1년이지만, 최장 10년 이내로 기한연장이 가능하며, 위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일시상환을 하더라도 별도의 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한도는 신용평가결과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본인의 신용등급조회를 미리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4. KB Star 신용대출 금리

    금리는 일시상환방식, 대출기간 2년미만, 신용등급 1등급 기준으로 최고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약 2.8~2.98%정도 입니다. 하지만 이 금리의 경우 신용등급이 1등급일 경우에 받을 수 있는 금리이므로 본인인 신용등급과 대출조건에 따라 금리는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연체 될 경우, 연체 이자율은 최고 연 15%로 상품이자율이 최고 연체이자율 보다 높을 경우 상품이자율+0.2%p가 적용됩니다.


    [재테크상식] - 대학생 생활비대출 종류와 신청조건 총정리!

    [재테크상식]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서류조건

    [재테크상식] -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신청방법은?

    [재테크상식] - 버팀목 전세대출


    5.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주의사항

    인지세액은 대출상품을 신규로 이용하게 되는 경우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입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인지세는 대출상품 이용금액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대출금액에 따라 추가로 지불해야합니다. 하지만 인지세는 은행과 대출상품 이용고객이 절반씩 부담하기 때문에 큰 부담이 되는 금액은 아니며, 이용중이나 상환시에 별도로 부과되는 금액은 전혀 없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대출기한 만기 내에 기한연장이나 상품 재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진행해야 하며, 상환시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대출 만기일이 지나도록 대출금액이 상환되지 않거나 기한연장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잔액에 대한 지연배상금이 부과됩니다. 때문에 반드시 상환일을 확인하고 만기 내에 연장 혹은 상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신경써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의 대표 마이너스통장 상품인 KB Star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고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한 이용하기 좋은 마이너스통장 상품인 것 같습니다. 


    [재테크상식] - 행복주택 입주자격 확인하는 방법

    [재테크상식] - 2020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알아보기!

    [재테크상식] - 2020년 국민임대주택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재테크상식] - 토지 양도소득세 계산방법과 절세방법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