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카꿀 효능과 복용법 그리고 부작용까지 총정리!

    마누카꿀은 티비와 다른 매체를 통해 그 효능이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많이 알려진 꿀 종류 중 하나인데요, 뉴질랜드에서 장생하는 마누카 나무의 꽃에서 채취되는 꿀로 캐러멜과 같은 식감이 나면서 일반 꿀보다 향이 훨씬 좋은편입니다. 특히 마누카꿀은 꿀벌에 의해 수분시키는 방법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일반 꿀보다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서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누카 꿀의 효능과 복용법, 부작용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누카꿀의 효과와 효능

    1. 항균효과

    마누카 꿀은 항균효과가 뛰어나서 상처치료에도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벼운 찰과상부터 화상까지 모든 상처치료에 사용되며, 피부병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간단하게는 상처부위에 꿀을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마누카 꿀은 살균효과도 뛰어나서 채내에 있는 세균은 없애주면서도 유산균 등의 좋은 박테리아의 활동은 활성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누카꿀


    마누카꿀

    2. 감기

    마누카꿀에는 항바이러스 효과뿐 아니라 항염증 효과도 있기 때문에 편도선 염증이나 감기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감기로 인해서 목이 아플 때, 한 스푼 정도의 마누카꿀을 먹어주면 증상이 완화되고 감기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마누카꿀


    마누카꿀

    3. 면역력

    겨울철에 감기를 피해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마누카꿀에는 각종 무기질과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4. 피부보습

    마누카꿀은 피부재생과 보습관리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여드름피부에도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기미와 주름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피부에 꿀을 그대로 발라주어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보다 더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호호바 오일 등을 섞어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마누카꿀


    마누카꿀

    5. 숙취해소

    과음 한 이후에 꿀물을 마시는 건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을 텐데요, 마누카꿀에도 진정효과와 피로회복 효과가 크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마누카꿀


    마누카꿀

    마누카꿀 선택방법

    그럼, 어떤 마누카꿀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일단 건강식품의 목적으로 마누카꿀을 구매하실 예정이신 분들은 UMF 기준으로 10이상 MGO 기준으로 100이상 표기되어 있는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정도 이상의 수치가 되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까 구매 전에 미리 알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누카꿀 복용방법

    마누카꿀은 한번에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공복일 때 티스푼으로 하나 정도 섭취해 주거나 미지근한 물에 넣어 풀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미지근한 물과 함께 섭취해주는 것이 좋으며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요거트에 섞어 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영아에게는 좋지 않으니 반드시 섭취 전 주의사항을 숙지해주세요.


    마누카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