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폐렴 사망자 132명, 확진자 5974명

    우한폐렴 사망자 132명

    우한폐렴의 공포가 기승을 부리면서 현재 사망자가 급격히 늘기 시작하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지금 현재 우한폐렴으로 인한 사망자와 확진자 수는 사망자 132명, 확진자 5,974명으로 전날인 28일의 수치와 비교해봤을 때, 사망자는 26명 확진자는 1459명 증가한 것입니다. 의심환자 수는 무려 9,239명이라고 하니 참으로 놀라운 수치가 아닐 수 없습니다. 


    우한폐렴 사망자


    우한폐렴으로 알려진 이번 질병은 지난 날의 사스와 메르스를 연상케하는데요, 사스와 메르스 역시 동물 간에 발생된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람에게 감염이 되어 생기게 된 질병이기 때문입니다. 중국을 비롯해 전 세계를 죽음의 공포로 떨게 만들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체 문제는 무엇이고 예방할 방법은 없는 것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한폐렴이란?

    우한폐렴의 시작은 가벼운 감기였습니다. 병원에서 통원치료가 가능하고 사망률도 없던 가벼운 감기 바이러스로 시작된 것인데요, 이 감기 바이러스가 변형을 일으켜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즉 우한폐렴이 된 것입니다. 


    우한폐렴 사망자

    코로나바이러스

    이처럼 가벼운 감기바이러스가 무서운 질병으로 변이가 가능했던 원인은 바로 사람과 동물의 생물학적 교류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우한폐렴의 경우에는 원인이 박쥐인 것으로 강력하게 추정되고 있습니다. 중국에 있는 박쥐를 먹는 문화때문에 박쥐를 먹는 과정에서 바이러스가 변이를 일으켜 치명적인 바이러스로 전파 되었을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우한폐렴 사망자


    우한폐렴 사망자

    우한폐렴 백신

    우한폐렴의 공포가 확산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마땅한 치료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말그대로 새롭게 생긴 신종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항체가 없는 것이죠. 그렇게 때문에 면역력이 낮은 노인이나 영유아에게는 아주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사망자 수가 100명이 넘는 지금 시점까지도 이렇다할 치료법이 없는 실정입니다. 때문에 중국은 우한시 전체를 폐쇄했고, 미국은 전세기를 띄워 자국민을 모두 이주시켰으며 우리나라에서도 곧 전세기를 띄워 자국민들을 천안으로 이송조치 할 것이라는 뉴스가 보도되었습니다. 그럼 이토록 무서운 우한폐렴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한폐렴의 증상

    우한폐렴이 더욱 무서운 이유는 잠복기가 길고 이렇다할 증상이 크게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갑자기 몸이 쳐지고 고열로 쓰러지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이렇듯 증상이 눈에 띄지 않는 경우가 많아 공항에서 모든 환자를 발견해내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현재는 중국에서 입국한 모든 사람을 추적하고 있다고 하지만, 이미 많은 입국자들이 귀가조치 되었고 현재로써는 자가신고 외에는 의심환자를 찾을 방법이 없기 때문에 참으로 답답한 상황입니다. 


    우한폐렴 사망자

    잠복기의 공포

    우한폐렴이 가장 위험한 부분이 바로 이 잠복기입니다. 다른 질병들의 경우 잠복기 기간동안 전염성이 매우 떨어지지만, 우한폐렴으로 알려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경우에는 잠복기간 내에도 전염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증상이 또렷하게 나타나지 않는 잠복기 동안에도 전염이 되는 질병이기 때문에 피하기가 더욱 어려운 실정이라 하겠습니다. 


    우한폐렴 사망자


    우한폐렴 사망자

    우한폐렴 증상

    우한폐렴은 공기로 전염이 되기도 하고 악수와 같은 가벼운 신체접촉을 통해서도 전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더더욱 전염되지 않고 옮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는데요, 우한폐렴의 증상을 필히 숙지하시고 본인에게 증상이 나타난다거나 주위에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이 있다면 반드시 격리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대표적인 우한폐렴의 증상으로는 고열과 오한, 두통, 호흡기 이상 등입니다. 기침이나 가래 역시 증상 중 하나입니다. 6-7일 정도가 지나면 면역력이 있는 환자의 경우 회복이 되기 시작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폐렴이나 다른 합병증이 생길 위험이 큽니다. 

    우한폐렴 예방법

    우한폐렴의 예방을 위해서는 일단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일체 금해야 합니다. 마스크를 생활화 해야하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 주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우한폐렴 역시 감기바이러스이기 때문에 꾸준히 수분을 섭취해서 건조하지 않은 몸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셔준다거나 가습기를 활용해 습도를 높여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한폐렴 사망자

    우한폐렴 원인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우한폐렴의 가장 큰 원인으로 언급되고 있는 것이 바로 박쥐를 먹는 중국의 식문화입니다. 박쥐 뿐 아니라 여러 야생동물을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최상위 포식자인 박쥐는 습한 동굴에 사는 동물인데다가, 수많은 병원균을 가지고 있는 동물이기 때문에 중국의 이러한 식문화가 바뀌지 않는 이상 동물에서 옮겨오는 바이러스 질병은 앞으로도 또 생길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우한폐렴 사망자


    우한폐렴 사망자


    다시말해, 야생동물 들을 도살해서 먹는 중국의 식문화가 없어지지 않는 이상 또 언제 다른 바이러스가 나타날지 모릅니다. 이번 일을 발판삼아 중국에서도 자발적으로 이런한 식문화가 없애자는 움직임이 나타나길 기대해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더이상 확진자가 나타나지 않기를 희망합니다. 


    [건강상식] - 마누카꿀 효능과 복용법 그리고 부작용까지 총정리!

    [건강상식] - 마그네슘 영양제 어떤걸 먹어야할까?

    [건강상식] - 생강의 효능과 생강차 만드는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