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영양제 어떤걸 먹어야할까?

    마그네슘이란?

    마그네슘은 우리 체내에서 뇌기능 활성화와 뼈의 건강, 심장 및 근육활동 등에 큰 역할을 하는 중요 영양소입니다. 마그네슘이라는 영양소에 대해서는 익히 들어 알고 있으면서도 우리 체내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몰라서 영양제를 딱히 챙겨먹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굳이 영양제를 챙겨먹지 않더라도 견과류나 녹색채소 및 유제품에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식품으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네슘 영양제


    하지만 매일매일 권장이 되는 마그네슘의 양을 챙겨먹기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손쉬운 방법인 영양제를 찾게 되는 것이죠. 마그네슘을 권장량에 맞춰 적당히 섭취하게 되면 변비도 완화되고 혈당조절이 되는 등 우리 몸에 이로운 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그네슘의 다양한 효능과 우리가 섭취해야 하는 권장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 권장량

    마그네슘이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인 것을 알면서도 현대인들이 권장량의 마그네슘을 챙겨먹는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최근에는 식단 자체가 많이 서구화 되면서 녹색채소의 섭취량이 줄고 가공식품의 소비가 늘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마그네슘 부족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네슘은 나이와 성별에 따라 하루 권장량이 조금씩 다른데, 정확한 권장량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마그네슘 영양제


    ** 임신 중인 임산부의 경우에는 하루에 350~460mg 이상의 마그네슘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마그네슘 섭취를 위해서 마그네슘을 따로 챙겨 드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마그네슘 섭취방법

    음식만으로 마그네슘의 섭취 권장량을 채우는 것은 위에 언급했던 것처럼 쉬운 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마그네슘을 보충할 수 있는 영양제를 찾아 별도로 마그네슘 섭취를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중에 나와있는 마그네슘 영양제가 너무 많아서 어떤 상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가장 중요하게 확인해 봐야 하는 것이 마그네슘의 흡수율입니다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네슘 영양제를 섭취함으로써 우리 체내에 얼마의 마그네슘이 쌓이느냐에 관한 것인데, 흡수율이 높은 제품일수록 마그네슘의 섭취량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 맞는 권장량과 영양제의 흡수율을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마그네슘의 효능

    1. 변비완화

    변비는 현대인들에게 아주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변비로 고통 받는 분들도 상당한데요, 마그네슘은 장 운동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변비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네슘 영양제

    2. 혈당조절

    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의 경우, 마그네슘 수치가 낮을 확률이 높습니다. 최근 마그네슘과 당뇨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에서 마그네슘을 일정량 매일 섭취한 경우, 공복 혈당이 낮아지는 결과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네슘 영양제


    아시다시피 당뇨는 혈액 내의 포도당 수차기 상승하는 것인데요, 혈액에 떠돌아다니는 포도당을 세포 안으로 잘 들어가게끔 도와주는데 관여하는 것이 바로 마그네슘입니다. 때문에 마그네슘이 당뇨환자의 혈당수치를 낮추는 것이죠.

    3. 혈압조절

    세포는 칼슘 양이 많아지면 혈관이 수축되면서 혈압을 올리게 되는데요, 이때 마그네슘이 칼슘이 들어오는 통로를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혈압의 상승을 마그네슘으로 방지할 수 있는 것이죠.


    마그네슘 영양제


    4. 두통과 편두통

    마그네슘은 두통이나 편두통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혈관의 경련을 유발하고 그럼으로써 편두통이 발생하면 마그네슘의 배설 양이 증가하게 되기 때문에 계속해서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네슘 영양제

    5. 생리통 완화

    여성분들 중에는 생리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그런 분들의 경우, 비타민B6와 마그네슘을 같이 보중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임신이 잘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의 마그네슘 부족은 저체중아 출산 이라던지 조산의 위험도 증가될 수 있기 때문에 마그네슘은 각별히 잘 챙겨서 먹어야 할 영양소입니다.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네슘의 중요성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마그네슘은 생각보다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영양소입니다. 식품으로든 보조제로든 자신에게 맞는 마그네슘 제품을 찾아서 적당한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