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등급 신용카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

     신용등급 7등급으로 신용카드 발급받기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신용등급입니다, 대출이나 금융권 거래를 할때도 마찬가지겠지만 신용카드 발급 역시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록 발급받기가 어려운데요, 특히 7등급의 신용등급으로는 신용카드를 발급받기가 매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용등급 7등급이신 분들도 신용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록 하겠습니다.


    1. 신용등급 올리기

    시간이 소요되기는 하지만 가장 확실하고 깔끔하게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은 신용등급을 상향시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을 짧은 시간에 올리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 중 가장 정확한 방법 몇가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 연체 상환

    신용등급을 올리려고 계획을 하고 계신다면 우선 첫번째로 확인해보셔야 하는 것이 연체금입니다. 연체된 금액이 있다면 기간별로 정리하고, 가장 오래전에 빌린 금액부터 갚아야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연체된 기간이 길수록 신용등급이 더 떨어지게 되기 때문에 연체를 상환할때는 반드시 가장 오래된 금액부터 상환하도록 계획을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7등급 신용카드


    - 주거래 금융기관

    금융업무를 할 때 주거래 금융기관을 정해두고 한곳과 꾸준한 거래를 유지하는 것이 신용등급을 관리하는데 유리할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에서는 주거래 고객에게 한해 신용등급을 올려주는 서비스를 하기도 하기 때문에 한곳으로 금융업무를 몰아하는 것이 신용등급을 관리하기가 용이합니다.


    - 신용등급 확인

    예전에는 신용등급을 조회하면 신용등급이 떨어진다는 얘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것만으로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일은 없습니다. 오히려 미리미리 신용등급을 확인해두어야 돈이 필요한 일이 생겼을 때 당황스러운 일 없이 금융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의 신용등급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7등급 신용카드


    신용등급은 올크레딧과 나이스 지키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올크레딧은 1금융권에서 등급을 확인하는데 쓰이고 나이스 지키미는 2금융권에서 등급을 확인하도록 쓰이기 때문에 두가지 다 확인해서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7등급 신용카드

    - 신용평가 가점제

    신용등급을 가장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신용평가 가점제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방법이지만 가장 단기간에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꼭 한번 이방법을 활용해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개월 이상 통신요금이나 공공요금을 꾸준히 납부하는 경우, 가산점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이 가산점을 받기 위해서는 요금납부를 한 기관에 성실 납부자료를 요청해야 합니다. 요청한 자료를 받아서 신용평가기관에 제출하면 올크레딧이나 나이스 지키미로부터 가산점을 받게되는데요, 바로 이 가산점을 통해서 등급이 상향조절 될 수 있습니다. 


    7등급 신용카드


    2. 신용카드사 전자민원

    신용등급을 올리기가 여의치 않아 등급상향이 어려운 경우에는 이런 방법을 이용해서 신용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 신용카드사에 있는 전자민원 창구를 이용하는 건데요, 꼭 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신용등급이 낮으신 분들이라면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카드회사에는 홈페이지에 전자민원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민원을 제기할 수 있는 곳인데요, 전자민원을 통해서 신용카드 발급에 대해 민원을 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 7등급의 신용등급의 경우에는 신용카드를 신청하더라도 전산망에서 자동으로 심사거절이 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창구를 통해서는 신용카드 발급신청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전자민원을 통해 민원을 넣어볼 수 있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상환능력이나 한도조절 등의 조건부적인 신용카드 발급은 가능할 수도 있으니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7등급 신용카드


    3. 신용등급 관리

    신용카드만 발급이 되었다고 해서 자동으로 신용등급이 상향되는 것은 아닙니다. 앞으로도 신용등급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신용등급 관리는 신용카드 때문이 아니더라도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신용등급 관리를 위해 발급된 신용카드는 반드시 연체없이 잘 사용해야 합니다. 연체없이 신용카드 사용이 잘 유지되는 경우 기간에 따라 가산점이 주어지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상향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하락되는 가장 큰 원인은 연체입니다. 결제일에서 5일이 넘어가게 되면 연체자로 등록이 되고 이 정보는 모든 금융기관에서 공유하게 됩니다. 때문에 신용카드 관리를 잘못하면 차후에 대출도 어려워지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드시 계획적인 신용카드 사용으로 개인 신용등급 관리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 연관된 글 모음 >

    -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신청방법은?

    -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필요서류 알아보자!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서류조건

    - 대학생 생활비대출 종류와 신청조건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