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햇살론 조건과 필요서류는?

    프리랜서 햇살론

    수익이 일정치 않아서 불안정한 수입으로 생활을 해야하는 프리랜서의 경우,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프리랜서라는 직업 특성상 4대보험도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고 소득증빙도 쉽지 않다보니 대출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프리랜서 햇살론


    하지만 이러한 프리랜서 분들도 저금리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상품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프리랜서를 위한 햇살론 상품입니다. 많이들 아시다시피 햇살론은 저금리로 까다롭지 않게 대출을 받을 수 있어서 상당히 인기가 높은데요, 오늘은 프리랜서 햇살론의 조건과 필요서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랜서 햇살론의 신청조건

    일단 햇살론이 뭔지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햇살론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햇살론이란, 저신용 저소득자 서민들을 위한 대출상품으로 8-9%대의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말합니다. 


    프리랜서 햇살론


    햇살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자격조건에 해당이 되어야 하는데요, 신청할 수 있는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용등급이 6~10등급에 속할 것
    • 직장에 근무한지 3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1년 소득이 4500만원 미만일 것
    • 무점포, 무등록 자영업자 일 것
    • 일용직, 임시직을 포함한 근로자에 속할 것
    •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속할 것

    프리랜서 햇살론


    연소득이 450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이용하는데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은 다른 신용대출에 비해 신청조건이 까다로운 편은 아니기 때문에 프리랜서 분들도 어렵지 않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근무한지 3개월 이상이 되었음을 증명해야하기 때문에 소득증빙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최근 3개월 이내에 연체한 기록이 있을 시에는 대출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 햇살론 필요서류

    햇살론 신청을 위해서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원초본이 기본적으로 필요하며 소득증빙을 위해 원천징수 영수증이나 소득금액 증명원을 제출해야합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료나 국민연금보험료 납입증명서 역시 함께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프리랜서 햇살론


    프리랜서 햇살론의 종류

    햇살론은 생계자금이나 사업운영자금, 대환자금, 창업자금 등의 사유로 대출이 가능한데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생계자금 신청이 가장 무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랜서 햇살론


    프리랜서 햇살론의 신청

    신청서류가 준비되면 가까운 은행에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의 거의 대부분의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면 제1금융권을 이용해서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조금 떨어지는 분들의 경우에는 저축은행에서 대출 신청을 진행하시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주의해야하는 사항은 은행마다 햇살론의 금리가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에 이자를 줄이기 위해서는 금리가 낮은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각 저축은행 홈페이지로 가시면 쉽게 햇살론의 금리조회와 신청이 가능하니, 각 은행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프리랜서 햇살론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대출정보]

    - 7등급 신용카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

    -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필요서류 알아보자!

    -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신청방법은?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서류조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