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및 혜택 (매월 50만원)

    서울시 청년수당이란?

    서울시 청년수당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들 중 만19~34세 미취업 청년들에게 구직활동 및 생활안정을 위하여 매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까지 수당을 지급하는 청년 지원사업입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청년수당이 6월 30일부터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며 이번 2차 청년수다의 경우, 미취업자 중에서 최종학력 졸업 후 2년이 경과한 분들을 위한 것이므로 현 대학 재학생이나 휴학생 등은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총 만여명 내외가 선정 될 예정이며 1인당 단 1회만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과거에 청년수당을 수령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중복신청이 불가합니다. 

    지원대상

    서울시에 거주중인 만19~34세 청년 미취업자 중 최종학력 (졸업, 제적, 수료, 중퇴) 후에 2년이상 경과한 사람으로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울로 되어있어야 합니다.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 학점은행제 재학생은 이전 고교, 대학, 대학원 졸업 후 2년이 경과했다면 신청자격으로 인정됩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접수기간

    2020년 6월 30일 9시부터 7월 30일 오후 6시까지

    소득요건

    건강보험료 월 납부액이 지역가입자의 경우 254,909월을 직장가입자의 경우엔 237,652월을 넘지 말아야 합니다. 신청자가 건강보험 부양자인 경우 본인의 부과액을 기준으로 하고 신청자가 건강보험 피부양자인 경우에는 부양자의 부과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취업여부

    원칙적으로 미취업자만 신청이 가능하나, 고용보험 가입자로 주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의 단기근로자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및 절차

    1. 신청방법

    서울청년포털에서 온라인 신청으로만 가능합니다. 30일 오전 9시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서울청년포털 홈페이지에서 신청자격 여부를 미리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서울시 청년수당

    2. 준비서류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졸업증, 학위증, 중퇴 혹은 제적증명서, 수료증명서 중 한가지를 준비해야하며 고용보허 가입자의 경우 근로계약서가 필요합니다. 파일은 jpg, pdf 로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합격자 발표 및 일정

    2020년 8월 7일 오후 6시 예비합격자 발표가 있을 예정임며, 예비합격자는 서울청년포털에 접속한 후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비합격자로 확정이 되면 계좌개설, 오리엔테이션, 자가체크 및 약정체결의 과정을 거쳐 최종선정자가 됩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청년수당 콜센터나 서울시 다산 콜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서울청년포털에서도 질의응답 게시판을 통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

    - 2020년 띠별운세, 신년운세, 귀인운세 총정리!!

    -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필요서류 알아보자!

    -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와 신청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