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청년전세임대주택 지원자격 및 신청방법 (2020년최신)

    LH청년전세임대주택 이란?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제공중인 주택지원사업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도 청년에게 전세주택을 임대하여 주는 LH청년전세임대주택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lh청년전세임대주택


    청년전세임대주택은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의 전세임대를 돕기위한 정책으로 입주대상자로 선정되면 LH가 전세계약을 체결한 주택에 임대형태로 주거를 하는 지원제도입니다.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임대료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주거비부담이 줄어드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LH청년전세임대주택 지원자격

    LH청년전세임대주택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무주택자이여야 합니다. 사업대상지역 내에 위치해 있는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입학예정인 대학생, 대학이나 고등학교를 졸업한지 2년이내이며 회사에 재직중이 아닌 취업준비생, 만 19세이상 39세 이하이며 공급신청지역 이외의 지역출인인 사람은 모두 지원이 가능합니다. 


    lh청년전세임대주택2019년 가구월수별 월평균소득

    !! 입주순위 !!

    • 1순위 : 생계, 의료급여 수급자가구, 보호대상 한부모가족가구,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자 중 최저주거기준에 미달하거나 RIR이 30% 이상인 가구, 해당세대의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70% 이하인 장애인 가구, 아동복지 시설 퇴소자
    • 2순위 :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50% 이하인 가구, 월평균 소득의 100% 이하 장애인 가구의 청년
    • 3순위 :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00% 이하인 가구, 월평균 소득 150% 이하 장애인 가구의 청년
    • 4순위 : 신청자 본인이 월평균소득 80% 이하인 가구


    LH청년전세임대주택 임대조건 

    임대보증금은 1순위와 2순위는 100만원이며 3순위와 4순위는 200만원입니다. 월 임대료는 1순위와 2순위는 전세지원금 중 임대보증금을 제외한 금액의 연 1~2%에 해당하는 임대료를 지불해야하며, 3순위는 전세지원금 중 임대보증금을 제외한 금액의 2~3%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lh청년전세임대주택


    다시말해 총 전세지원금 - 임대보증금 (100만원 혹은 200만원) X 순위별 금리 = 월 임대료가 됩니다. 금리와 임대료에 대한 자세한 예시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lh청년전세임대주택


    lh청년전세임대주택

    LH청년전세임대주택 전세금지원 한도


    청년전세임대의 전세금한도액은 단독거주인지 공동거주인지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단독으로 거주하는 단독거주형태의 경우 수도권은 1억 2000만원, 광역시는 9천 500만원, 그외의 지역은 8500만원이 지원가능하며, 2인이 함께 거주하는 공동거주의 경우에는 수도원은 1억 5000만원, 광역시는 1억 2000만원, 그외의 지역은 1억원이 지원됩니다. 3인이 함께 거주하는 공동거주의 경우에는 수도권은 2억원, 광역시는 1억 5000만원, 그외의 지역은 1억 2000만원이 지원됩니다. 


    지원한도액을 초과하는 전세주택의 경우에는 초과하는 금액만큼 입주자가 부담하는 경우엔 지원이 가능하지만 전세금 총액은 지원한도액의 150%를 넘을 수 없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lh청년전세임대주택

    LH청년전세임대 대상주택

    대학생의 경우 대학소재지역 및 근접한 시, 군에 소재한 주택이어야 하며 전세 또는 보증부월세로 계약이 가능한 주택이어야 합니다. 취업준비생의 경우엔 신청지역 내 주택이어야 하며 대학생과 마찬가지로 전세나 보증부월세로 계약이 가능해야 합니다. 단독거주의 경우에는 60㎡, 2인거주는 70㎡, 3인거주는 85㎡ 이하의 주택이어야 합니다. 


    lh청년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주소지 관할의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LH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계약은 2년단위로 하게되며 최장 2회 재계약시 최대 6년까지 계약이 가능합니다. 


    정부에서는 청년층의 주거안정과 윤택한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많은 주거복지지원과 대출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의 지원제도를 놓치지 않고 모든 혜택을 똑똑하게 누리시기 바랍니다. 

    청년층을 위한 지원제도 더보기 

    >>> 청년수당 신청방법 및 혜택 알아보기 

    >>> 대학생 행복주택 입주자격 알아보기 

    >>> 대학생 생활비대출 신청조건 알아보기 

    >>>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