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편한 KTX 임산부들을 위한 정부지원 서비스

    정부에서는 맘편한 임신을 권장하기 위해 임산부들을 위한 여러가지 정부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임산부들을 위한 정부지원 서비스 중 맘편한 KTX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맘편한 KTX 임산부 서비스

    맘편한 KTX 서비스란?

    맘편한 KTX 서비스는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임산부 외 보호자 1명을 대상으로 하는 KTX 감면/면제 서비스로 출산 후 1년까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맘편한 KTX 서비스 지원대상

    지원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코레일멤버십에 가입하고 임산부 등록이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행정안정부 맘편한 임신 온라인 통합처리 서비스에서 등록하거나 한국철도공사 운영 역창구에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1. 행정안정부 신청방법

    : 정부24 홈페이지 혹은 지역 읍면동 또는 보건소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2. 한국철도공사 신청방법

    : 레츠코레일 행정안전부 신청페이지 혹은 전국 역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3. 서비스 신청시 구비서류

    : 코레일멤버십 회원번호 숫자 10자리, 임신확인서 또는 임신진단서와 신분증

    맘편한 KTX 서비스 할인율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열차별로 지정된 특별좌석을 일반실 가격으로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지연할인증 이외의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며, 일반실 운임을 할인되지 않습니다.


    맘편한 KTX 서비스 이용방법

    열차출발 1개월 전부터 20분 전까지 할인대상 열차 구매 시에 할인이 가능합니다.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 창구에서 변경하기 될 경우, 할인이 축소될 수 있습니다. 

    할인 적용은 본인과 보호자 1명에 한하여 적용되며 1인 1회 2매, 1일 2회, 1개월 8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할인 승차권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는 경우, 할인 금액 회수 및 추가로 부가운임을 수수하며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한 회원은 할인자격이 정지됩니다.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

    맘편한 KTX 서비스는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운영하는 상품으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할인열차가 운행되지 않거나 할인좌석이 조기에 매진될 수 있으며 할인율 및 상기 지원내용은 철도공사의 영업정책에 따라 사전 공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명절 특별 수송기간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함께 읽어두면 좋은 글 모음

    -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및 혜택 정리

    - 확정일자의 효력과 중요성

    - 숨은보험금 찾기 및 청구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