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카드로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하기 (4가지 방법)

    미취학 어린이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보육료 결제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실텐데요, 국민행복카드로 어린이집 보육료를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손 쉽게 보육료를 결제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이란?

    만 0세에서 5세의 영유아들 중 어린이집 보육 서비스를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보육료를 지원하여 가정 경제의 부담을 덜기 위한 정부의 지원 정책으로 국민행복카드를 신청하면 누구든 보육료 지원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육료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한달 기준, 어린이집 등원일 수가 11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한달 출석일인 11일을 채우지 못할 경우, 출석한 날만큼 개인이 별도로 결제를 해야합니다. 아이들의 나이에 따라 보육료가 차등 지원되나, 어린이집의 자기 부담금은 0원입니다. 

     

    >>>>>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하기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방법

    어린이집 보육료는 매달 월 단위로 결제되며 ARS, 인터넷, 스마트폰, 방문 결제 등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ARS 결제

    어린이집 보육료를 결제하는 첫 번째 방법은 전화를 통한 결제방법입니다. 간단하게 1566-0244로 전화 후, 자동으로 나오는 안내 멘트에 따라 국민행복카드의 카드번호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하면 지원 대상 아동이 자동으로 조회되고, 결제 확인을 하면 보육료 결제 과정이 완료됩니다.

     

    아이사랑 포털 홈페이지

    2. 인터넷 결제

    인터넷을 통한 보육료의 결제는 아이사랑 포털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아이사랑포털 >> 어린이집 >> 보육료결제 메뉴로 이동하면 인증서 확인을 거쳐 보육료 결제가 완료됩니다. (미리 인증서를 준비해두고 사이트에 인증서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사랑 어플

    3. 스마트폰 결제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에 '아이사랑' 앱을 다운받아 편하게 보육료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아이사랑 앱에서는 보육료 결제 뿐 아니라 필요경비 결제 또한 가능합니다. 인증서를 미리 등록하고 보육료 결제 메뉴로 들어가면 카드정보 입력 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4. 방문 결제

    핸드폰이나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직접 카드로 방문 결제 또한 가능합니다. 한달에 한번씩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카드만 소지하면 바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인증서나 카드번호 확인이 필요없습니다. 

     

    오늘은 어린이집 보육료를 결제할 수 있는 방법 4가지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보육료 결제 전, 국민행복카드 발급이 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결제일에 맞춰서 편한 방법으로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을 본 사람들이 함께 본 글 >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과 지원금 총정리

    - 국민행복카드 발급 방법과 보육료 결제 방법

    - 맘편한 KTX 임산부들을 위한 정부지원 서비스

    - 확정일자의 효력과 중요성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