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심할때 꿀팁공유합니다!!

    생리통에는 두 가지 생리통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한 달에 한번씩 생리통 때문에 그날이 다가오는 게 두려우신 분들이나 심한 생리통 때문에 걱정이 되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생리통 심할 때 의심해봐야 하는 사항들과 생리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꿀팁까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의 종류]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생리통은 두 가지로 구분해서 이야기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일차성 생리통과 이차성 생리통입니다. 일차성 생리통의 경우에는 생리 직전이나 직후에 시작을 해서 약 2~3일 정도 통증이 생겼다가 사라지는 통증을 말하는 것인데요, 일차성 생리통이 있는 분들은 본인에게 맞는 소염진통제를 찾아 드시면 되고 건강상의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차성 생리통의 경우에는 조금 다른데요, 이차성 생리통으로 인해 통증이 심하신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 2차성 생리통

    2차성 생리통은 생리가 시작하기 1~2주 전부터 통증이 시작되기도 하고 생리가 끝나고 난 뒤에도 수일 동안 통증이 지속되기도 합니다. 문제는 바로 이 2차성 생리통의 경우에는 소염진통제를 먹어도 잘 다스려지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2차성 생리통은 자궁에 선천적인 기형이 있거나 자궁내막증, 자궁근종같이 자궁이나 난소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생리통이기 때문에 통증이 아주 심합니다.

    - 2차성 생리통 확인방법

    아마 글을 읽으면서 그럼 나는 2차성 생리통에 해당되는 걸까? 하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직접 체크를 하실 수 있도록 구별방법을 알려드릴게요.


    [2차성 생리통 체크리스트]

    1. 생리통 기간: 1차성은 며칠이면 통증이 사라지지만 2차성의 경우에는 통증기간이 긴 것이 특징입니다. 본인의 생리통이 언제부터 시작되어서 언제 끝나는지 기간을 체크해보세요.

    2. 진통제: 생리통으로 인해 소염진통제를 먹게 되었을 때 통증이 다스려지는지를 확인해보세요. 진통제를 먹어도 약이 잘 듣지를 않는다면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3. 갑작스런 생리통: 그 동안 생리통이 없거나 통증이 심하지 않았다가 갑자기 생리통이 생기거나 통증이 심해졌다면 2차성인지 여부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2차성 생리통 치료법

    2차성 생리통의 경우 진통제만으로는 통증을 줄일 수 없을 정도로 심한 통증을 동반합니다. 갈수록 증상이 악화되기도 하고 경우에 따라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2차성 생리통이 의심되는 분들은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확실히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생리통 줄이는 방법]

    진통제: 매달 생리통으로 시달리다 보면 항상 하게 되는 걱정이 있습니다. “진통제를 매번 먹어도 괜찮을까? 내성이 생기진 않을까?” 인데요, 사실 한달 내내 진통제를 먹는 것이 아니라 한 달에 이틀에서 4일정도 먹는 거라 내성까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히려 시기 적절하게 진통제를 먹어주는 것이 통증을 경감시키고 이차적으로 생기는 통증과 스트레스를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생리통과 월경전증후군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근육의 이완과 신경 안정작용을 하기 때문에 생리통 완화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2. 찜질: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확실히 통증이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따뜻한 찜질 팩을 배에 대주면 긴장해 있던 근육들을 따뜻하게 이완시켜주기 때문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위해 차가운 음식보다는 따뜻한 음식 위주로 먹는 것이 좋고, 반신욕이나 족욕 등도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스트레칭: 요가동작 중 고양이 자세가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많이 알고 계실 텐데요, 스트레칭을 통해서 하복부를 풀어주면 자궁의 혈류 순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4. 식이요법: 생리통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음식으로는 생강차, 해조류, 바나나, 석류, 목이버섯, 검은콩, 달래 등이 있습니다.

    5. 컨디션 조절: 생리통은 컨디션의 영향도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거나 수면, 영양상태가 부족하게 되면 생리 통증은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스트레스 해소방법을 찾는다거나 생리기간이 다가오면 충분한 수면과 충분한 영양섭취로 컨디션을 조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