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마이너스통장 개설방법 및 신청자격 알아보기

    토스는 금융관련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금융 어플입니다. 무료로 신용등급을 확인하거나 간편하게 송금업무를 할때 주로 사용되는 어플로 점차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금융앱입니다. 최근 마이너스통장이 3%대의 금리로 이용가능하게 되었는데 자세한 개설방법과 신청자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토스 마이너스통장

    토스의 마이너스통장 신청은 별도로 은행지점의 방문 없이 온라인 어플로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상당히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또한 1금융권인 수협이 연계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신용등급의 하락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대 한도는 300만원이며 사용한 금액만큼만 이자를 납부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아주 합리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신청자격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신용등급 1-5등급
      • 본인 신용카드 보유중일 것

    토스 마이너스통장


    위의 조건만 만족하면 마이너스통장 신청자격이 주어지며, 대출의 결격사유가 없는 경우 마이너스통장 대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및 한도안내

    대출금리는 연 3.35%~4.45%이며 신용등급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지만 이자납부 시에는 300만원에 대한 이자를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한도 중 내가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만 지불합니다. 입출금통장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마이너스통장의 가장 큰 장점이며, 계획적으로 사용하면 일반 대출에 비해 합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타 대출상품에 비해 크지 않지만 비상금이나 생활비로 활용하기에 좋은 대출상품입니다. 대출은 1년단위로 해마다 연장이 가능하며 최장기간으로 사용시 3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

    마이너스통장은 토스 어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가입이 안되어있는 고객이라면 토스에 가입 후 통장개설을 해야 대출상품 이용이 가능합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토스 마이너스통장의 장단점

    마이너스통장은 입출금 통장처럼 사용승인이 완료되면 300만원 한도의 통장이 개설되게 됩니다. 이후부터는 자유롭게 원하는 금액만큼 출금과 입금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사용하기 상당히 편리하며 수시로 상환을 하더라도 상환수수료가 없어서 전혀 부담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3%대의 낮은 금리로 이자부담도 적은편입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하지만 이 역시 대출상품으로 언제든 신용등급이 하락될 수 있는 위험부담이 있으며 한도를 채워서 무리하게 대출을 할 경우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될 수 있는점 유의하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은행의 마이너스 상품보기]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방법과 금리 총정리

    -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필요서류 알아보자!

    - 대학생 생활비대출 종류와 신청조건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